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8
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항공승무원에 수요가 매년 증가하면서 해당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항공운항과과정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은 승무원이라는 전문직을 양성하는 만큼 현장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국제화시대에 부응하는 국제적 감각과 전문적인 항공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해 능숙한 외국어 구사능력을 심어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한호전 항공학과과정 관계자는 “국토부의 항공기 저비용 항공사 신규 면허 발급과 함께 국내외 항공사들의 추가적인 항공기 도입 증가에 따른 승무원의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승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문의가 이어지며 올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 항공과과정은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선발절차를 진행해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능력을 우선적으로 평가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은 항공운항학과과정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승무원 취업을 위해 국내외항공사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과 진로상담 및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항공 승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1:1 화상 원어민 회화교육, TOEIC, HSK, JLPT 전문교수 초빙하여 어학전문특강 수업을 통한 회화, 문법, 토익 등을 학생 수준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단계별 책임 교수제를 도입해 실제 상황과 연계해 창의적 사고와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어학 실습 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첨삭, 실전 면접진행,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중심의 커리큘럼도 함께 진행 중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항공학과과정은 입학 전 공인어학점수(TOEIC, HSK, JLPT, JPT 등)를 기준에 따라 장학금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항목의 장학금을 운영 중이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다. 그밖에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호텔경영학과과정, 카지노과과정 등의 전공을 운영 중이다.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