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안산시, 가족 소통 프로그램‘3세대 하모니’ 성황리 마무리 ⓒ천지일보 2019.10.7
안산시가 가족 소통 프로그램 ‘3세대 하모니’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10.7

지난 8월부터 시작,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 끝으로 종료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족 간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다양한 3세대 12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3세대 하모니’ 프로그램을 역사문화탐방을 마지막으로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3세대 하모니 프로그램은 경기도 창의기획공모사업에 선정돼 운영된 것으로 지난 8월 17일 ‘(손)자녀 이해하기’를 시작으로 ▲(손)자녀 예비 학부모 교육 ▲한국예절문화체험 ▲스트레스 해소법 등이 진행됐으며 지난 5일 진행된 문화유산탐방 프로그램으로 마무리됐다.

서울 서대문형무소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된 문화유산탐방 프로그램에는 12가족 42명이 참여해 우리 역사에 대해 바로 알고, 가족과 함께 인문학적 소양을 쌓으며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립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 북촌한옥마을과 포도농원 체험을 통해 가족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가족관계를 증진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가자 강모(56, 여) 씨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가족 간의 이해와 배려, 속마음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마지막으로 진행된 문화탐방을 통해 역사적 지식도 습득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3세대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세대 간 화합의 시간이 되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건강성을 증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기능 회복 및 자립·자활을 위해 가족의 욕구와 특성에 맞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