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생활SOC 복합화사업 선정
공공도서관·진로체험센터 등 확충

서대석 광주시 서구청장. (제공: 서구청) ⓒ천지일보 2019.10.6
서대석 광주시 서구청장. (제공: 서구청) ⓒ천지일보 2019.10.6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정부의 2020년도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서 복합문화센터 건립비 108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서구는 국무조정실이 주관한 오는 2020년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선정, 국·시비 등 108억원을 확보해 문화, 교육, 복지 등 주민생활 필수 인프라 확충 기대하고 있다.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도서관, 공원, 주거지 주차장 등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필수 인프라를 확충해, 생활편익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복합시설 조성사업이다.

이번 사업추진을 위해 서구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7차례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하고 생활 SOC사업의 홍보 및 주민들의 의견들을 수렴해 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서구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시작 단계에서부터 시설 설계 및 운영방안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에 대해 최우선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방침이다.

구청 관계자는 “열악한 구 재정으로는 100억원이 넘는 사업을 현실적으로 자체 추진하기 어렵다”며 “국·시비를 통해 도서관과 학습관 그리고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주민생활에 획기적인 편익을 제공할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