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안산교육지원청, 2019 교육공감토크 개최 (2)ⓒ천지일보 2019.10.2
안산교육지원청이 '2019 교육공감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19.10.2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이 지난달 30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관내 유·특‧초‧중‧고교 교원, 학생, 학부모, 교육행정직원, 지역사회 유관기관 대표 및 안산교육지원청 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안산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교육공감토크’를 개최했다.

이동흡 교육장은 지난 3월 1일자로 안산교육지원청에 부임해 안산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안산혁신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학교의 자율경영과 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교육공감토크는 이동흡 교육장의 기조 발언을 통해 안산혁신교육의 방향과 가치를 공유하고, 대표 토론자로 참여한 학생‧교직원‧학부모‧시민단체 대표들이 교육장과 함께 안산혁신교육 정책과 현안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질의 응답하는 토론이 이뤄졌다.

또한 교육장과 각 대표들의 토론을 지켜본 교육공감토크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하고 안산의 미래교육 실천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여 안산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동흡 교육장은 “안산혁신교육은 학교마다 독특한 교육여건을 반영해 창의적이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실천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생태계를 확장하고 교육공동체의 성장과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안산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