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가 지난달 1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접수를 받고 있다.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은 관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관광명소, 먹거리, 문화행사, 축제 등 거주 지역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창작영상, 카피(key message), 홍보이미지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는 11월 1일 발표하며, 시상식은 11월 중 시행된다. 참가신청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제출 영상은 2분 이내로 대상은 80만원, 은상 40만원, 동상 20만원 등이 수여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관광모티브를 통한 온라인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평소에 소개하고 싶었던 나만의 명소나 문화 관광콘텐츠를 UCC를 통해 소개하고 창작하는 공모전을 대폭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학생과 일반인도 관광 UCC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관광 플랫폼을 구축하고 평상시 꾸준히 주목했던 여행과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추진하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최근 호텔관광항공서비스 산업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시점에 발맞춰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경영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최근 관광산업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패키지 투어에서 맞춤형 관광으로 넘어가고 있으며 미처 생각지 못했던 관광여행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측은 “참가자들은 UCC 공모전을 통해 자신이 직접 거주하는 공간에서 겪고 느꼈던 다양한 관광콘텐츠, 투어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투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이전에 미처 알지 못했던 우리 동네 역사, 먹거리, 관광문화콘텐츠 등이 새롭게 공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연계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과목을 개발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호텔관광 교수진이 참여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 콘텐츠는 새로운 관광교육의 호텔관광교육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호텔관광비즈니스’와 같은 미래지향적 실무 콘텐츠 개발을 통해 새로운 호텔관광산업의 가이드라인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개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