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흔들다리. ⓒ천지일보DB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흔들다리. ⓒ천지일보DB

콘텐츠 중심‧주민 주도형

마을 공방‧페스티벌‧문화예술마을 등 조성

[천지일보 춘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춘천시(시장 이재수)가 콘텐츠 중심과 주민 주도형으로 관광 트렌드에 맞게 ‘강촌 관광자원’을 육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6000만원을 들여 내달 쯤 남산면 강촌리에 전체면적 198㎡, 지상 1층 규모의 마을공방을 구축한다.

이곳에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간판, 공공시설장비, 공공화단 등 공예품 만들기를 교육한다.

향후 마을공방은 (구)강촌역사로 이전할 예정이며 강촌 살리기 전진기지와 문화거리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again 강촌’이라는 주제로 ‘제1회 강촌힐링페스티벌’을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창촌중학교 운동장, 마을중심가, 구곡폭포, 옛)백양리역에서 개최한다.

강촌힐링페스티벌에서는 힐링을 위한 봄내길 걷기, 거리 퍼레이드, 초대가수 공연, 버스킹, 패션쇼, 강원소리 국악한마당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시는 다음달 장르와 연령 제한이 없는 서바이벌 방식의 ‘강변가요축제’를 남산면 서천리 북한강변에서 열 예정이다.

이밖에도 강촌 길거리 예술제와 강촌 Street Art 강촌여행을 연중 개최할 방침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관광트렌드에 맞게 강촌도 새롭게 변화시킬 것이다”며 “앞으로도 강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촌3리 주민들이 최근 (옛)백양리역에 조성한 3300㎡ 면적의 메밀꽃밭이 큰 인기를 끌면서 강촌 일대에 메밀꽃밭을 추가로 조성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