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한호전)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호텔서비스 직종 중 남녀노소 선호하는 부서로 호텔프론트데스크가 꼽힌다.

이에 호텔특성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차별화된 호텔프론트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에서는 호텔프론트오피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자 특급호텔 프론트시스템인 오페라(OPERA)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페라(OPERA)시스템은 Check-In, Check-Out, 객실 및 고객관리를 다루는 객실예약프로그램이다.

또한 오페라(OPERA)시스템을 세계적인 호텔 체인 그룹 아코르(ACCOR) 내에서 운영 중인 앰배서더 호텔그룹의 아카데미와 공동교육을 실시해 호텔현장을 방문해 현직 호텔리어들이 프로파일, 예약, 체크인, 정산 등에 대한 오페라시스템을 학생들에게 교육한다.

아울러 한호전은 우수호텔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을 통해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현장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관광경영학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행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경영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면서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그랜드하얏트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 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하고 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관광분야 학교로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호텔관광과과정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한다.

또 한호전은 호텔경영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