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우리나라의 저출산·고령화 문제가 심각하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7월에 태어난 신생아는 2만 5236명으로 지난해보다 1770명(6.5%) 줄어들었다. 7월을 기준으로 보면 통계를 작성한 이후로 최저치를 기록했다.

또한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2050년에는 GDP의 10%가 복지예산으로 쓰일 것으로 추정됐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복지분야 법정 지출은 올해 106조 7000억원에서 2023년 150조 2000억원 가량으로 늘어난다. 이런 추세는 2050년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각계각층의 사회복지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구구조의 변화로 고령층뿐만 아니라 장애인, 청소년 등 지역과 세대별로 사회복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사회복지사의 수요도 같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평생패스’는 사회복지사 수험생이 합격할 때까지 수강할 수 있다.

2020년부터 매년 시험 응시 후 불합격 시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핵이득 합격패스’를 통해 2020년 시험에서 최종 합격할 경우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합격축하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커리큘럼들은 체계적인 학습 과정을 제공한다. 사회복지사 각 시험과목별 기본개념을 정립할 수 있는 ‘기본이론’과 학습한 내용을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하는 ‘문제풀이’를 제공한다. 이어 실전감각을 높일 수 있는 ‘핵심요약’과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출제경향을 확인하는 ‘기출문제풀이’가 준비돼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에듀윌이 마련한 다양한 커리큘럼의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