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취업톡톡(Talk Talk)’ 특강 현장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9.9.26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공기업 취업톡톡(Talk Talk) 특강 현장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9.9.26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청년들에 대한 실질적인 취업지원 강화를 위해 성남시 청년지원센터와 함께 공기업 취업톡톡(Talk Talk)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취업톡톡(Talk Talk)은 청년 일자리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공사와 성남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일자리 협력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취업정보와 멘토링 서비스를 주관하고 성남시는 프로그램 운영 장소를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은 취업 전문가가 전하는 채용트렌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과 공사 신입직원들의 취업노하우 공유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돼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공사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청년일자리 희망 캠프, 청년재단과 함께하는 한난 일자리 매칭 페스티벌, 일자리 커뮤니케이션센터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공사 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친환경에너지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행하기 위해 취업톡톡과 같은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시행해하겠다”고 밝혔다.

취업톡톡 특강 및 한난 일자리 커뮤니케이션 센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내 홍보광장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