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디션 우승.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19.9.26
㈜이디오크러시가 지난 24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글로벌 부분에서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19.9.26

제11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최종 우승

글로벌 부분 시상금 5천만원 수여

[천지일보 의왕=이성애 기자] 의왕시 청년이답이다 입주기업인 ㈜이디오크러시가 지난 24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글로벌 부분에서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디오크러시에서 만든 ‘워드트립’은 세계 여행을 테마로 한 영어낱말 게임으로, 게임을 하지 않아도 영어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손쉽게 할 수 있는 캐주얼장르의 게임이다. 특히 글로벌 언어사전 기능이 있어 교육과 게임 플레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심사위원들은 “훌륭한 그래픽을 활용해 다양한 스토리를 구성했고, 교육과 게임 플레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호평하며 ‘워드트립’을 우승작으로 선정했다. 우승작에게는 개발지원금으로 5천만원이 수여됐다.

또한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스피릿게임즈 역시 모바일 액션RPG게임 ‘엔젤소울’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TOP10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기정 시 기업지원과장은 “의왕시 기업이 최종 우승이라는 큰 성과를 거둬 무척 기쁘다”며 “이번 시상을 좋은 선례로 삼아 스타트업 기업 지원에 더욱 매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오크러시는 현재 의왕시에서 지원하는 ‘청년이답이다’를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