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최우수상 두번째 페이지 고찬호 대표의 사례 발표 모습. (제공: 한화그룹)
2018년 최우수상 두번째 페이지 고찬호 대표의 사례 발표 모습. (제공: 한화그룹)

‘한화예술더하기’ 예술교육 아이디어 공모

내달까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서 접수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화그룹은 ‘한화예술더하기’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수 있는 예술교육 도구(KIT)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예술더하기’ 교육도구(KIT) 공모전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기 위한 고민의 결실이다.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도구 제작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참여하는 분들에게 창의적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교육도구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부문에는 예술교육에 관심있는 예술교육 강사, 학교교사, 대학생 일반인이 참여 가능하다. 개인은 4명 이하의 팀으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10개 팀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과 교육도구(KIT)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제작된 교육도구(KIT)는 그 동안 예술강사 초청이 어려워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했던 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청소년 부문에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10개 팀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청소년 부문에는 한 팀당 지도교사 1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welfare.hanwha.co.kr)·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www.mecenat.or.kr)를 통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이번 심사에서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영상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최종 면접심사가 이뤄진다. 면접심사 및 시상식은 12월 14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사회봉사단 김상일 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와 제품은 지리적, 재정적, 정보적 한계 등 다양한 이유로 강사들이 찾아가기 어려운 지역에 배포할 수 있도록 예술교육 도구로 제작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화그룹은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