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26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26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최근 항공업계에서는 신규 면허를 취득한 저비용항공사가 추가적으로 들어서면서 국내선 운항 편수를 대폭 늘리고 신규 여객기 추가 도입 등 활발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신규 비행기 도입에 따른 인원 충원을 위해 대규모 채용을 실시하며 미래의 유망 직업으로 꼽히는 항공서비스 승무원 분야에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항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는 글로벌 전문 승무원을 양성하고 있으며,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실제 현장과 동일한 실습환경을 기반으로 70% 이상의 현장 중심 실습수업과 전문 특강 심화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한호전은 체계적인 현장 중심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생동감 넘치는 현장 실습을 실시하며 기내 서비스 실습실(Mock-up), 발권데스크 실습실(Ticketing), 인사&예절교육 실습실(Walking Room), 헤어&메이크업 교육 실습실(Imagemaking Room), 비상탈출 슬라이드, 응급처치 실습실 등 다양한 현장 실습실을 통해 현장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그중 기내 안전 교육과 비상 탈출 교육, 기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는 기내 실습실은 Boeing 747 기종 여객기를 그대로 옮겨놓아 승무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지도하고 있다.

항공운항과과정은 빈틈없는 어학능력 준비를 위한 전문 특강 및 세분화된 교육 시스템을 통해 밀도 높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1화상 원어민 회화교육, TOEIC, HSK, JLPT 등 전문교수 초빙해 어학전문특강 수업을 운영 중이며, 교내 어학당 등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춰 완성도 높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 이소영 학과장은 “외국항공사 취업을 위해 세분화된 교육과 밀도 높은 교육을 실시해 더 많은 한국인 승무원 지망생들이 외국항공사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인 GCD교육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그밖에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과과정, 호텔조리과과정, 뷰티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이 개설돼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직업선호도 검사와 면접으로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 한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력 이상이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