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룡 한국자산관리공사 충북지역본부장이 개회사 및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청주대학교) ⓒ천지일보 2019.9.25
김태룡 한국자산관리공사 충북지역본부장이 개회사 및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청주대학교) ⓒ천지일보 2019.9.25

인재상·채용절차·취업 노하우 등 공유… 취업 준비 실질적 도움

[천지일보 청주=박주환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25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김태룡 한국자산관리공사 충북지역본부장을 초청,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및 금융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주요 사업 및 인재상, 채용절차, 최근 입사자들의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최규현(경영학과 4년) 학생은 “평소 금융권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며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최근 입사자들의 취업준비 방법, 입사 후의 비전과 애로점을 들을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고 입사 후의 비전을 설정하는데 실제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차형우 청주대학교 취창업지원단장은 “취업설명회를 통해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금융권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주대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학교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의 경력개발, 취업목표 설정, 구직기술향상을 목표로 온라인 경력개발 프로그램인 Any CDP, 학과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및 채용설명회 등 취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