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공지영씨. (출처: 뉴시스)
소설가 공지영씨. (출처: 뉴시스)

진중권, 정의당 탈당계 제출 소식에 연일 비판

[천지일보= 박혜민 기자] 소설가 공지영씨가 정의당 탈당 의사를 밝힌 진중권 동양대 교수에 대해 비판을 이어갔다.

공씨는 24일 트위터를 통해 “어제(23일) 진중권씨에 관한 포스팅에서 박사 못 땄다는 대목을 두고 조국이 사시 못 붙고 노 대통령이 대학 못 간 거 비난하는 만큼 비겁하다고 비난하는 분이 있다”는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이 말 아프겠지만 해야겠다”면서 “노 대통령은 아예 대학 갈 엄두를 못 냈고 조 장관은 이미 재학시절 독재정권 사법고시 보지 않겠다고 결심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중권씨는 학위 따러 가셔서 외화 쓰시며 길게 계셨는데 못(안) 딴 거 내가 다시 설명해야 하냐”고 했다.

공씨는 “비난 일색 아니었는데 그렇게 느꼈다면 죄송하다”면서 “함께 걸어온 동지 비슷한 사람과 이제 갈림길에서 헤어지는 듯한 소회였다”고 적었다.

정의당 당원인 진 교수는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논란과 관련한 당의 대응 방향에 대한 불만으로 최근 탈당계를 제출하고 당적을 정리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당 지도부는 진 교수와 소통해 당적을 유지하는 쪽으로 설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 (제공: 서울여자대학교)
진중권 동양대 교수. ⓒ천지일보DB

공씨는 전날 진 교수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진 않았으나 페이스북을 통해 “트위터에서 (조)국아, (조)국아 불렀던 동기동창인 그(진중권)라서 뭐라도 말할 줄 알았다”면서 “사람들이 뭐라 하는데 쉴드(반론)을 치려다가 문득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돈과 권력을 주면 개자당(자유한국당의 비하 표현)도 갈 수 있겠구나”라며 “실은 고생 많은 사람(진중권 교수). 좋은 머리도 아닌지 그렇게 오래 머물며 박사도 못 땄다”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