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 안산시 단원보건소,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공연 개최 2 ⓒ천지일보 2019.9.20
안산시 단원보건소가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공연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9.20

‘우물 속에 당근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16개소 영유아 관람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단원보건소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16개소 1208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우물 속에 당근이’를 공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개최한 공연은 미취학 영유아들에게 평생 건강습관의 기초가 되는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고자 아이들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춰 신나는 노래와 율동, 레이저쇼 등을 통해 비만과 건강 불균형을 초래하는 편식과 패스트푸드의 해로움을 알려줬다.

주인공인 토순이가 산신령으로 변장한 짜요세균과 백원마니의 꼬임에 넘어가 당근 대신 햄버거와 통닭 등 인스턴트 음식을 먹을 때는 몸에 좋지 않다고 먹지 말라고 한 목소리로 외치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공연장을 가득 채웠고, 특히 무대 장면이 바뀔 때마다 어둠속의 무대와 객석 전체로 펼쳐지는 레이져쇼에 아이들이 큰 소리로 환호하며 즐거워했다.

보육기관 교사는 “매년 인형극 공연 내용이 다채로워지고, 특히 올해는 로비에 따로 포토존을 설치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건강습관 형성기인 미취학 아동들이 이번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공연으로 스스로 편식과 패스트푸드의 해로움을 이해하고 운동을 통한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안산시 단원보건소는 이번 공연에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10월 중순까지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순회공연을 14회에 걸쳐 계속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