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제 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오는 10월 26일에 시행된다.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은 현재까지 학습한 내용을 총정리하고 최근 시험문제와 유사한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높여야 한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부터 은퇴 후 제 2의 삶을 시작하려는 중장년층까지 모든 세대에서 인기가 높다. 지난해의 경우 13만명에 가까운 수험생이 공인중개사 1차 시험에 응시해 그 인기를 증명했다.

공인중개사란 일정 수수료를 받고 토지와 건물, 기타 토지의정착물, 입목, 광업재단 등에 대해 거래 당사자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기타 권리의 득실·변경에 관한 행위의 중개를 직업으로 하기 위해 부동산중개업법으로 정한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를 뜻한다.

따라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는 부동산 중개 사무소 창업 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기업 및 외국인 투자 중개법인, 부동산 컨설팅업, 시중은행의 부동산 금융 파트, 정부 재투자 기관 등으로 취업할 수 있어 직업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또한, 부동산 개발, 경매, 분양 관리 및 신탁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어 평생 직업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에듀윌은 다양한 공인중개사 시험 과정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0년부터 매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이 불합격할 경우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2020년 시험에 합격할 경우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하는 ‘100% 환급 평생회원반’ 등 다양한 혜택을 가진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커리큘럼은 온라인서점 YES24의 공인중개사 부문 32개월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수험서를 사용해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실제 시험과 문제 유형 및 난이도가 유사한 모의고사를 제공해 취약영역을 분석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기타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