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20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20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호텔관광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이 차별화된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은 특급호텔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에 맞춰 현장중심의 호텔리어 인재를 양성하고자 이론중심의 수업이 아닌, 수업의 70% 이상이 실습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호텔직무와 현장에 대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으며 당장 투입이 돼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실력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호텔경영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호텔교육은 현직 특급호텔리어들이 직접 교육 자문단으로 참여하여 호텔 3대 영역인 호텔 프론트오피스, 호텔 객실관리, 호텔 식음료로 나뉘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최대 규모의 호텔실습실인 호텔프론트실습실, 객실예약시스템교육실, 호텔연회실습실, 바리스타실습실, 소믈리에실습실, 칵테일 실습실, 메이크업실, 워킹실 등의 실습실이 구성돼 있어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생동감 있는 현장 교육을 위해 특급호텔에 방문해 현직 호텔리어에게 서비스교육과 연회식음료 교육을 지도받고, 호텔투어 및 호텔 설명회를 통해 보다 빠르게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호텔경영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경력을 쌓고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다.

한편 현재 한호전은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며,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으로 선발 하고 있다.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