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외관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외관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가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입학생 선발 기준은 고등학교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갖고 있는 입시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내신과 실기를 반영하지 않고 적성검사(40%)와 면접평가(60%)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생들이 팀을 이뤄 작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시스템과 학기 중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의뢰를 받아 디자인창작물을 제작하는 등 산학협력 활동 및 각종 공모전, 전시회 참가를 통해 졸업 시 경력진과 같은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시각디자인분야 채용 시 입사지원자 포트폴리오의 완성도와 프로젝트 경험여부 등으로 입사여부를 판단하기에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재학기간 동안 충분한 실무경험이 중요하다”며 “본교는 전 교육과정을 현장실무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양한 대외활동 지원으로 취업에 유리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입생을 선발할 때 학생의 잠재능력을 중점으로 선발하기 위해 내신 및 수능 등급은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으로 면접과 적성검사만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콘텐츠디자인계열은 시각디자인학과 외 일러스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 멀티미디어학과가 설치돼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