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20 THE 세계대학평가’서 국내 10위 진입
세종대, ‘2020 THE 세계대학평가’서 국내 10위 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특강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19.4.13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발표한 ‘2020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작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국내 10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연구중심대학을 제외한 국내 종합대학 순위에서는 7위를 기록했고, 세계 대학 순위에서도 처음으로 401~500위권에 진입했다.

THE 세계대학평가는 전 세계 92개국 상위 1396개 대학 순위를 선정한다. 교육 여건 30%, 연구실적 30%, 논문 피인용도 30%, 국제화 7.5%, 산학협력수입 2.5% 등 5개 평가 항목으로 세부항목 포함 총 13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THE 세계대학평가 등급은 수업·연구·영향력·국제 전망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세종대는 논문의 질적 측면을 측정하는 논문 피인용(Citations)에서 국내 2위를 기록했다. 논문의 질적 우수성을 반영하는 논문 피인용 지표는 우수한 교수진을 채용하고 연구에 많은 지원을 쏟은 세종대의 수년간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국제화 항목에서도 세종대는 작년과 같은 국내 10위를 기록했다. 현재 57개국에서 온 2218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세종대에 재학 중이며, 매년 약 500명의 세종대생을 해외 대학에 파견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전용 8개 트랙 운영, 해외 어학당 개설, 해외 학생 유치단 파견 등을 통해 국제화에 힘쓰고 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우수한 교수 영입에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그 노력의 결실이 여러 분야의 평가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가 나올 수 있게 헌신적으로 연구에 매진해 주신 교수님과 행정적 지원을 해 준 직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