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 안산시 임산부의 날 기념 뮤지컬 비커밍맘2 공연 ⓒ천지일보 2019.9.18
임산부의 날 기념 뮤지컬 '비커밍맘2' 공연 포스터.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9.18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가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신, 출산을 준비하는 가족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태교문화 공연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6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행사는 초저출산 시대의 임산부를 배려하는 문화와 출산 친화적 환경조성, 확산의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공연 전 태명엽서, 베이비 마사지, 임산부 체험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임산부가 행복해야 태아가 행복하다’라는 주제의 태교 특강과 임신부터 출산까지 280일간의 기적 같은 여정을 그린 대학로 창작 가족공감 뮤지컬 ‘비커밍 맘2’의 무료공연으로 꾸며진다.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와 가족, 지역주민은 단원보건소, 상록수보건소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행사당일 현장 접수와 좌석권 발급은 선착순으로 당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의 날을 통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가 조성돼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의 첫걸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격려와 임산부의 보호를 위해 모자보건법에 의해 2005년도에 제정됐으며,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가을의중심 10월과 아이가 엄마 배 속에서 자라는 기간 10개월의 의미를 담아 오는 10월 10일로 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