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경영계열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9
한호전 호텔관광경영계열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9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호텔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호텔경영학과는 글로벌 역량과 전문서비스 매너를 갖춘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학과로, 각 호텔 부서 ▲호텔프론트오피스 ▲호텔객실관리 ▲호텔식음료에 해당하는 직무에 대해 4단계 교육과정을 현장중심 실무교육으로 진행한다.

관광경영학과과정은 호텔전공 관련 자격증인 호텔서비스사, CS리더스관리사, 국내여행안내사, 식음료자격증(조주기능사, 소믈리에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그중 식음료자격증은 실기 시험장소로 지정된 한호전 교내에서 직접 시험을 보고 취득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곧 익숙한 환경에서 연습하고 시험을 볼 수 있어 학생들의 합격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관광경영학과과정은 호텔리어교육을 받기 위해 특급호텔과 유사한 시설을 갖춘 호텔프론트실습실, 객실예약시스템교육실, 호텔연회실습실, 바리스타실습실, 소믈리에실습실, 칵테일 실습실, 메이크업실, 워킹실 등의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호텔전문교육뿐 아니라 서비스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인성에 대한 교육도 집중하고 있다.

한호전은 미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 중 우수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우수호텔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관광학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행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 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관광경영학과과정에서는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다.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으로 선발한다.

한편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과과정 외에도 카지노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