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일 (출처: 강은일 SNS)
강은일 (출처: 강은일 SNS)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뮤지컬 배우 강은일이 소속사와 계약 해지에 합의했다.

강은일의 소속사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측은 8일 SNS에 “강은일 배우와 관련한 사건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강은일 배우와 며칠 동안 연락 두절 후 뒤늦게 법정구속 소식을 접하게 됐고, 갑작스러운 사안에 대해 사태 파악이 불가피해 섣불리 입장을 전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고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사건의 심각성과 배우를 더욱 철저히 관리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피해자에게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피해자에게 사죄했다.

그러면서 “아직 항소심의 여지가 있으나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많은 제작사 및 동료들에게 큰 피해를 끼친 점, 그리고 이와 같은 사건에 연루되어 이 사태를 만든 배우에게 실망과 신뢰가 깨져있는 상황”이라며 “중대한 사안인 만큼 결코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여러 의견 수렴과 논의 끝에 계약 해지를 합의했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3단독 박영수 판사는 지난 4일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강은일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하고,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40시간을 명령했다. 실형을 선고받은 강은일은 법정 구속됐다.

강은일은 지난해 3월 지인들의 술자리에서 한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강은일은 항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