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9.2
채용설명회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9.2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대학일자리센터가 오는 4일 오전 10시 개신문화관에서 충북대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들을 위해 ‘주요 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 & 지역전략산업 제약·바이오 분야 채용설명회 & 인기 유튜버 특강’을 동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채용 정보가 부족한 지역 청년을 위해 고용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하반기 공채를 대비한 채용설명과 채용상담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 전략 수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채용설명회에는 포스코, 대림산업, CJ대한통운이 참가하며 채용상담회에는 동원그룹, 한화토탈, ㈜풍림무약 등 17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한다.

세 가지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자는 원하는 장소에 가서 참여하면 된다. 채용설명회는 개신문화관 회의실에서 기업별 PPT 발표, 인사담당자의 기업 인재상·채용과정 설명,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채용상담회는 개신문화관 리셉션실 기업별 상담 부스에서 1:1 상담으로 진행된다. 또한 유튜버 특강은 개신문화관 대공연장에서 유튜버 효기심, 맛상무가 강연한다.

김찬중 대학 일자리센터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채용시기를 앞두고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우수 지역 인재를 유치하려는 기업 모두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경력개발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취업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