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7일 서울 신대방동 SPC 미래창조원에서 열린 ‘제16회 SPC 행복한 장학금 수여식’에서 아르바이트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PC그룹)
지난달 27일 서울 신대방동 SPC 미래창조원에서 열린 ‘제16회 SPC 행복한 장학금 수여식’에서 아르바이트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PC그룹)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SPC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아르바이트생까지 배려하는 장학금을 지원하고 최근에는 협력 가맹점을 위한 신개념 채용 플랫폼을 선보이기도 했다.

SPC그룹의 대표적인 나눔상생 프로그램인 SPC행복한장학금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가정형편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는 제도다.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 상반기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총 1428명의 학생에게 약 25억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올해 진행된 제16회 ‘SPC행복한장학금’은 지난달 27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 SPC홀에서 열렸으며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에서 총 1억 70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또한 아르바이트생을 위해 2011년 하반기부터 공개채용 인원의 10%를 아르바이트생 중에서 선발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계열사뿐만 아니라 전국 생산·물류센터, 2500여개의 협력사, 6500여개 직·가맹점의 모든 일자리 정보 공유하는 ‘이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해당 업체의 일자리 정보를 모은 스마트 채용 플랫폼을 선보였다.

구직자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매장에 부착된 ‘이음 프로젝트’ QR코드 및 SPC채용사이트 검색을 통해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으며 접속 위치에 따라 인접한 직·가맹점 채용 정보가 자동으로 검색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협력사 및 가맹점은 별도 비용과 추가 작업 없이 ‘이음 프로젝트’ 플랫폼을 통해 채용 정보를 노출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