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박지원의 야바위 정치 아직도 믿나"
한나라 "朴 꼼수정치"..민주 "靑 막말정치"

(서울=연합뉴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19일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 아들의 서울대 로스쿨 부정입학 의혹을 청와대 관계자로부터 제보받았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박 원내대표는 자신의 주장이 허위로 드러날 경우 엄중한 법적.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안 대표 아들에 관한 제보가 허위임이 이미 밝혀졌고 손학규 대표까지 나서 공식으로 사과한 마당에 또다시 변죽을 울리는 박 대표의 이러한 모습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박 원내대표는 즉각 녹취록을 포함한 증거를 떳떳하게 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도 브리핑에서 "모략의 대가인 박 원내대표의 `야바위 정치'를 아직도 믿는 사람이 있느냐"며 "일일이 말할 가치를 못 느낀다"고 비판했다.

앞서 박 원내대표는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안 대표 아들의 부정입학 의혹을 제기했다가 공개 사과한 이석현 의원의 제보 출처와 관련해 "이 의원에 따르면 청와대에 근무하는 분의 발언 내용이 녹취가 돼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청와대 사람과 이 의원에게 제보한 사람이 나눈 대화내용"이라고 주장했다.

한나라당도 `꼼수정치'라고 박 원내대표를 비판하며 대국민사과를 요구했다.

안형환 대변인은 논평에서 "청와대를 거론하면서 여권 분열을 획책하는 듯한 모습에 정말 기가 차다"며 "박 원내대표와 이 의원은 누구에게서 제보를 받았는지 낱낱이 밝혀야 하며 녹취록이 있다면 내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제보자의 발언내용을 공개하지 못하거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난다면 자작극이라고 판단할 수밖에 없으며 두 사람은 법적 책임도 분명히 져야 할 것"이라며 "거짓폭로로 국민을 실망시킨 두 사람이 이제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반면 민주당 차 영 대변인은 청와대 김 대변인의 `야바위 정치' 발언과 관련, 브리핑을 통해 "제1야당 원내대표에게 어떻게 그런 막말을 할 수 있는지 기가 막힌다. 청와대는 정치를 야바위처럼 하지 말라"고 했고, 전현희 원내대변인은 "옷깃만 스쳐도 발끈하는 모습에서 임기 내리막길의 초조함이 보인다"고 비판했다.

당사자인 박 원내대표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청와대에서 야당 원내대표에게 그런 저속한 비난을 한다면 다음부터는 똑같은 수준의 말로 응대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