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 결합으로 KT패드(아이덴티티탭)과 아이패드를 KT와이브로에서 무료제공 및 지원을 해주고 있어 현재 서울·경기(수도권) 지역과 5대 광역시(부산·대구·울산·대전·광주)를 비롯, 2011년 3월에는 와이브로망이 전국 82개 시로 확대됨에 있어 고객들의 개통관련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

태블릿PC 중 노트북을 겨냥한 아이패드는 신형 애플의 ‘맥북에어’와 닮은 점이 많아 각광받고 있다.

9.7인치LCD(1024*768.광시야각기술IPS적용)디스플레이에 1GHZ프로세서, 무게730g,1.34mm두께를 갖췄으며, 메모리 용량에 따라 16.32.64GB 버전으로 구분이 된다.

아이패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10인치 넷북 수준으로 문서 읽기가 편리 하다는 점 시원한 화면이 한눈에 다 들어온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에 아이패드 전용 앱만 3만 7000여 개 개수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비해 훨씬 다양한 점도 장점이다.

국내 최초로 KT에서 시판된 태블릿PC KT패드(아이덴티티탭(IDENTITY tab)은 1GHz CPU, 8GB 내장 메모리, DMB 등 강력한 하드웨어 기반으로 조도센서, GPS, 자이로센서, 300만 화소 카메라 및 다양한 동영상 코덱을 지원해 멀티미디어 성능이 탁월하다.

메모리는 SD카드를 통해 확장 가능하며 기본 탑재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책(E-Book) 이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문서 확인 및 편집도 가능하다. 특히 홈 네트워크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하며 3스크린 솔루션을 탑재해 TV-PC-휴대폰과 연계해 콘텐츠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애플의 맥북, 맥북프로, 맥북에어 까지 와이브로결합으로 지원이 가능한데 그중 애플의 또 다른 야심작인 맥북에어는 기존의 어떤 컴퓨터보다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미니멀리즘이 과감하게 적용된 기기다.

화면 크기 11.6인치에 무게는 1.06㎏으로 축소됐고 두께도 두꺼운 곳이 1.7㎝이고 얇은 쪽은 0.3㎝가 되는 슬림라인 으로 통알루미늄으로 이음새 없이 가공한 본체는 색채와 질감에서 기계적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가벼운 데다 늘 지니고 다니며 어루만지고 싶을 만큼 미끈하다.

1.4㎓ 속도의 중앙처리장치와 2GB 램에 64GB 메모리를 탑재 특징은 하드디스크 방식의 저장장치를 없애고 플래시메모리를 사용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메모리를 쓴 점이다.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없애 무게와 부피가 크게 줄고, 발열을 식힐 냉각팬도 없어졌다.

맥북에어는 영화를 보며 문서 작성, 인터넷 서핑 등도 동시에 진행이 가능한 수준이다.

태블릿PC KT패드(아이덴티티탭)와 아이패드 맥북 시리즈 신청접수는 개통에서 배송까지1~2일 안에 신속히 받아 볼 수 있는 KT와이브로서비스(http://www.wibroservice.net)를 통하면 가입비 면제,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배송비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태블릿PC KT패드(아이덴티티탭)는 SD카드가 한시적 이벤트로 무료제공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