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 윤화섭 시장 시민과의 약속 적극 추진하겠다.(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7기 공약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보고를 받고 있다 (1) ⓒ천지일보 2019.8.30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7기 공약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보고를 받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8.30

민선7기 공약 94% 정상추진… 시민 행복에 한걸음 더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윤화섭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출자·출연기관 임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100대 공약 112개 세부과제의 추진상황과 부진사업의 문제점 분석 및 대책마련,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점검결과, 112건의 세부과제 중 ‘추진완료(이행후 계속추진)’ 또는 ‘추진중’인 사업은 105건, 검토중인 사업은 7건으로, 94%의 높은 정상 추진율을 보이고 있어, 공약사업이 착실하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완료 공약은 ▲강소연구개발특구지정 ▲지역화폐 ‘다온’ 발행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관내 거주 외국인 자녀 유치원 유아학비 지원 등이 있으며, 이들 공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성과가 있었다.

한편 시는 부진사업의 경우,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및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해 반드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민선7기 시정 철학이 담긴 공약사항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공약 한건 한건을 정성과 지혜를 모아 반드시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며 “완료된 사업들에 대해서도 더욱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