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국제무역사 자격증은 무역 인력의 업무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써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시험 합격을 위해선 대외무역법과 통상, 전자 무역 등 무역 규범에 대한 이해와 통관 및 FTA의 이해, 외환 실무 등 무역과 관련된 폭 넓은 학습이 필요하다.

국제무역사 자격시험은 1급과 2급으로 나눠 있다. 1급은 무역규범과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의 이해 정도를 시험을 통해 확인한다. 매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과목별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획득 시 합격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무역 관련 다양한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대기업의 무역 실무관리부터 은행의 수출입부서, 한국무역협회 등에서 다양한 업무를 맡아 처리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와 더불어 무역영어 자격증도 떠오르고 있다. 해당 시험은 무역 관련 영문 서류의 작성과 번역 등 영어구사 능력과 함께 무역 실무지식을 평가한다. 무역영어시험 역시 1급과 2급으로 나눠 있으며 영문해석과 영작문, 무역실무를 평가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우선 2개의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6개월 더블패스반’을 마련했다. 2개의 자격증은 중복되는 내용이 많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에듀윌은 6개월 안에 무역관련 자격증 2개를 손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해당 과정을 마련했다. 또한 각 자격증 별 ‘단기합격반’도 제공해 시간이 부족한 취업준비생이 효과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국제무역사 및 무역영어 커리큘럼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