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 안산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공무원 교육 실시 ⓒ천지일보 2019.8.29
안산시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공무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8.29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사회복무요원의 근무 여건 및 환경개선을 위해 2019년 안산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민방위교육장에서 실시된 교육은 오재원 인천병무지청 복무지도관을 강사로 초빙, 사회복무요원을 관리하고 있는 시청, 구청, 사업소 및 동 사회복무요원 담당자 55명이 참석해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규정, 사회복무포털 운영, 질의응답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그동안 사회복무요원 담당 업무를 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을 복무지도관에게 직접 물어보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업무지식 향상에 많은 도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진찬 안산시 부시장은 “우리시의 행정기관이나 사회복지시설에서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이 자긍심을 갖고 근무 할 수 있도록 복무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6월부터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업무 다양화 방안의 일환으로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의 업무량 측정, 근무환경 등을 조사해 적정 업무량을 부여하고, 근무여건을 개선해 사회복무요원이 성실히 복무 할 수 있는 복무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