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신세계그룹과 특화 상품인 PLCC를 통한 전략적 제휴를 강화한다.

현대카드는 29일 신세계그룹 산하의 e커머스 전문 기업인 'SSG.COM'과 'SSG.COM' 전용 PLCC 신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유통업체의 PB(Private Brand)상품처럼 신용카드사가 아니라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의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는 상품이다.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는 만큼 일반 신용카드나 제휴카드보다 한층 해당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사 단독으로 운영하는 제휴카드와 달리 해당 기업과 카드사가 공동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이번에 출시된 'SSG.COM' 카드는 'SSG.COM'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벅스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신세계포인트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SSG.COM' 카드를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SSG.COM'에서 사용금액의 4%를 신세계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7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100만원 미만)에는 3%, 30만원 이상 사용하면(70만원 미만) 2%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SSG.COM' 카드는 지정된 생활편의 영역 가맹점에서도 특별한 적립 혜택을 선사한다. 생활편의 영역에서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사용금액의 5%가 적립되고, 7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100만원 미만)에는 4%, 30만원 이상 사용하면(70만원 미만) 3%가 신세계포인트로 적립된다.

생활편의 영역은 커피&베이커리(스타벅스/폴바셋/이디야/파리바게뜨/뚜레쥬르/파리크라상), 주유(GS칼텍스/SK에너지), 편의점(이마트24/GS25/CU), 극장(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통신, 외식(VIPS/TGIF/매드포갈릭/더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불고기브라더스/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피자헛), 대중교통(버스/지하철)으로 구성돼 있다.

'SSG.COM'과 생활편의 업종을 제외한 일반 가맹점에서는 월 3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0.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월 30만원 미만 이용 시에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지지 않으며 포인트는 월 3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금액과 연회비, 제수수료, 공과금 등을 결제할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지지 않는다.

'SSG.COM' 카드는 카드 혜택이 필요할 때 바로 온라인에서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카드발급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SSG.COM' 카드를 신청하면 30초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고 'SSG.COM'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카드가 발급된다.

'SSG.COM'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겸용(VISA)이 모두 2만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