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캠퍼스 (제공: 공주대) ⓒ천지일보 2019.8.28
공주캠퍼스 (제공: 공주대) ⓒ천지일보 2019.8.28

공주대 

[천지일보=이경숙 기자] 공주대는 2020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수시모집에서 2383명(78%), 정시모집에서 683명(22%)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70%)와 2단계 면접평가(30%)로 구분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서류평가 대상 서류는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이며, 교사추천서는 선택사항이다. 각 영역에서는 평가요소를 세분화하고 수량화해 평가하지 않으며 정성적인 종합평가를 한다.

서류평가의 주요 평가항목은 전공적합도, 발전가능성, 인성이므로 지원하는 모집단위와 관련해 관심도가 높고 진로 목표가 뚜렷한 학생이 지원을 하는 게 유리하다. 서류평가에서는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면접평가(면접위원 3인, 개별면접)를 한다.

올해 처음으로 미술교육과에서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특히 대전·세종‧충청 지역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학생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모집인원을 확대해 191명을 모집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성적(교과성적 90%+출결성적 10%)으로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전형이다. 학생부 교과성적 반영과목은 계열에 관계없이 3학년 1학기까지 이수한 9등급제로 표기된 전 교과 전 과목이다.

반영방법은 학년별 반영비율 없이 모든 과목이 동일한 비율로 반영되며, 이수 단위 수는 적용되지 않는다.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사범대학을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면접을 하지 않는다. 사범대학의 경우에만 교직 적·인성 면접(20%)을 한다.

실기전형은 예‧체능 계열 모집단위에서는 실기전형으로 학생을 한다. 실기전형에서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실기고사와 학생부 성적(교과성적 90%+출결성적 10%)을 반영한다. 체육교육과와 생활체육지도학과의 경우 입상·경기실적을 반영하고, 체육교육과는 면접고사도 반영한다.

인터넷 원서접수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학과와 상관없이 학생부종합전형 안에서 1회, 학생부교과전형·실기전형 안에서 1회, 총 2회 지원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