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전북 남원시장과 전문 분양대행업체인 박기대 ㈜KICC 대표가 26일 남원시청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제공: 남원시) ⓒ천지일보 2019.8.26
이환주 전북 남원시장과 전문 분양대행업체인 박기대 ㈜KICC 대표가 26일 남원시청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제공: 남원시) ⓒ천지일보 2019.8.26

26일 시-㈜KICC 업무 협약 체결

[천지일보 남원=김도은 기자] 전북 남원시가 26일 이환주 남원시장, 박기대 ㈜KICC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청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문 분양대행업체인 ㈜KICC와 남원일반산업단지 분양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유망·선도 기업 유치 및 조속한 산업용지 분양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상호협력 협약에 따라 남원시는 ㈜KICC 기업유치 추진과정 행·재정적 지원 및 투자유치 성과 달성 시 유치성과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KICC는 남원일반산업단지 유치 타깃기업 발굴, 컨설팅 및 분양안내 지원, 종합홍보추진 협력을 약속했다.

이환주 시장은 “㈜KICC의 수년간 구축해온 기업데이터를 활용하여 남원시 유치기업 발굴에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기업유치 활동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기대 대표는 “교통여건, 저렴한 분양가, 청정 이미지 등 남원시만의 강점을 활용해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타 기관의 산업단지 분양대행을 해오며 쌓인 노하우를 적극 발휘해 남원일반산업단지에 건실한 기업이 입주해 지역경제에 보탬에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일반산업단지는 77만㎡(산업시설용지 58만㎡) 규모로 지난 2013년 착수해 오는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며 현재 입주계약 신청을 받고 있다. 분양용지는 32만 5000원/3.3㎡, 임대용지는 분양가 10% 보증금과 연간 1.5% 임대료로 공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