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라디오] 운동극장 14회 헬스큐레이터 김선우 “나처럼 아팠던 사람을 돕고 싶었다”
[보이는 라디오] 운동극장 14회 헬스큐레이터 김선우 “나처럼 아팠던 사람을 돕고 싶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천지TV=황금중 기자]

■방송: 천지팟 보이는 라디오 - 운동극장 14회
■일시: 8월 26일 12:00 (녹화방송)
■진행: 유재호, 아리

14회차 방송에는 건강 전도사로 불리는 헬스큐레이터 김선우 바디스마일 대표가 찾아왔다.

김선우 헬스큐레이터는 의사가 되진 못하더라도 나처럼 아팠던 사람도 운동으로 치료할 수 있다면 보람되겠다는 생각으로 이 직업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헬스큐레이터라는 호칭을 얻은 김선우 대표는
‘헬스큐레이터’는 건강과 영양 관리는 물론, MRI·CT 촬영 결과를 분석해 절절한 운동 처방까지 해주는 건강 모든 분야 전문가를 말한다고 소개했다.

김선우 대표는 중학교 때 유도를 시작해 국가대표 상비군까지 올라갔지만, 십자인대와 연골이 파열돼 눈물을 흘리며 선수 생활을 접어야 했다.

대학에서 운동생리학을 전공하고 미국 유타주립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한국으로 돌아와 헬스트레이너로 활동했다.

다이어트 위주의 운동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운동으로 트렌드가 변하면서 1년간 운동처방사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활동하던 김 대표는 마침내 ‘헬스큐레이터’라는 호칭을 얻게 됐다.

김선우 대표는 한류문화대상 헬스트레이너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MBC ‘기분좋은날’,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BS ‘좋은아침’ 등 방송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운동극장 시청자들을 위해 목디스크에 대한 운동 처방을 내려주며 디스크 같은 근골격계 질환은 근육을 단련해주면 낫는 질환이라고 덧붙였다.

【김선우 프로필】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교수
바디스마일 대표
‘국가대표 운동법’ 저자

【방송 및 활동】
mbc 기분좋은날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bs 좋은아침

운동극장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천지팟’을 통해서도 청취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