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8.23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8.23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입시전문기관 진학사에 따르면 지난해 학생부종합전형 경쟁률을 분석결과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학과과정은 2020학년도 신입생모집을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으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재학생·대학중퇴자·대졸자·휴학생·편입 준비생 등이 지원하고 있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분야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를 통한 면접과 직업선호도 검사, 전공 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입학사정관제란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과 능력을 평가한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사 취업을 위해 70% 이상 현장 실습 실무중심 교육을 지도하고 있다. 생동감 있는 현장 실습을 위해 Boeing 747 여객기를 교내에 그대로 옮겨다 놓은 비행기내 실습실에서 기내 서비스 교육, 기내 식음료 교육, 기내 안전 교육, 기내 방송 교육 등 다양한 기내 실습을 현장과 동일한 실습환경에서 교육을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발권 데스크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보안검색대 실습실, 항공 안전 실습실 등 최첨단 실습실,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 항공예약발권시스템)교육 실습실을 통해 현장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항공과과정 이소영 학과장은 “스튜어디스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 교육을 지도받을 수 있게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며 항공운항과과정에서 항공직무에 필요한 실무과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근무 시 어려움 없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예비 스튜어디스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에서는 300개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한호전에서 개최하고 있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에 방문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한다.

항공운항과과정은 전문적인 항공분야에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차별화된 교육수업으로 GCD 교육수업을 운영 중이다. GCD교육수업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들이 주도해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이다. 특히 항공과과정에서 교육 중인 실무 실습 교육을 포함해 학생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그밖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학과과정도 개설돼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중이며,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