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안산교육지원청, 지역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과 협력 추진 (1) ⓒ천지일보 2019.8.23
안산교육지원청이 지역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안산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19.8.23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이 23일 (구)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안산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경기도교육행정협의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지역내 교육에 관한 사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운영하는 협의회로,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교육관련 유관기관과 시민들의 참여로 이뤄진다.

협의회의 의장인 이동흡 교육장(공동의장 안산시장 윤화섭)은 지역의 교육현안 해결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과 천영미·성준모 교육위원,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 학교 교장과 시민단체 및 학부모 대표 등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이번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에서는 ▲안산 청소년 마을 학습공원 조성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 등 지역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풀어가야 할 주요 안건들에 대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들이 공유됐다.

이동흡 교육장은 “안산교육의 발전을 위해 힘쓰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역의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지원청과 시청, 학교와 지역사회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며 “안산교육주민참여협의회의 적극적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멀리 보고 크게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