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학과 파라다이스시티 모습 (제공: 한뷰전)
한뷰전 뷰티학과 파라다이스시티 모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 뷰티학과에서 호텔뷰티아티스트로 활동할 수 있도록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이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은 1989년 설립돼 호텔, 관광, 외식, 뷰티예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미용 특성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국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대흥 중·고등학교, 광시중학교, 국제교류문화원 등 10여개의 교육기관을 운영하는 뷰티·관광분야 국내 최대 교육재단이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에서는 뷰티학과 학생들이 실무수업을 바탕으로 뷰티전문가로서 미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과정을 운영, 원활한 취업을 위해 미용대학교 학위는 물론, 미용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뷰전은 뷰티산업과 관광산업을 연계해 300개 이상의 국내 및 해외 특급호텔과 리조트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으며 최근 뷰티산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호텔뷰티테라피스트, 호텔웨딩메이크업아티스트, 호텔뷰티아티스트 직업군을 양성 중이다. 또한 미용사자격증과 미용장 국가자격 실기 검정장으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 바로 앞에 호텔형 생활관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뷰티샵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서비스교육과 인사교육 및 이미지메이킹을 실시하고 있다”며 “호텔뷰티아티스트, 호텔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리스트, 호텔스킨뷰티테라피스트 등 전문 직종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뷰전 학생들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취업 박람회를 통해 특급호텔 및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면접을 통해 조기취업도 할 수 있으며, 2년제와 4년제 학위 취득과 더불어 종합면허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뷰전은 호텔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아울러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