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연계 교육프로그램 ‘같이 가치 배움터’ 운영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북부교육지원청이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력해 ‘같이 가치 배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사회적기업(협동조합)과 생산품 공공구매 등의 영역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민관 거버넌스에 기반한 ‘2019 사회적경제’와 함께 하는 것이다.

‘같이 가치 배움터’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역 안에서 함께 성장하는 것을 도우며, 학생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개선 및 다양한 교육서비스 체험을 통한 사회적경제 홍보 및 이해 제고를 위해 계획됐다.

‘2019 사회적경제’와 함께 하는 ‘같이 가치 배움터’ 프로그램은 되살림협동조합(마을주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자원순환 실천), 파란동그라미협동조합(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자립 기반 확대 지원) 등 6곳의 사회적기업(협동조합)이 참여하며 지구환경 살리기, 발달장애인의 이해, 공예나 먹거리 실습 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이며, 희망하는 학교(학급 또는 동아리)는 9월 6일까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8~10팀(약 200여명)을 선정해 9월 23일부터 11월말까지 사회적경제(협동조합) 홍보 및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선종복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사회적경제 교육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참여 기관들에 감사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책임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