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업계,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의 실물 카드 출시
핀테크 업계,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의 실물 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크X하나카드 ‘절미카드’ (제공: 핀크)
핀크X하나카드 ‘절미카드’ (제공: 핀크)

 

혜택과 함께 소장욕구 자극
결제할 때마다 긍정적 반응

카드사와 손잡고 적립혜택 등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금융권에서 다양한 ‘펫’ 관련 금융상품을 출시하는 가운데 핀테크 업체들은 반려동물 캐릭터 등을 활용한 디자인의 신용·체크카드를 선보이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카드사와 손을 잡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으로 결제할 때마다 웃게 만들며, 카드를 받는 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나 카드 사용 만족감이 대체로 높다.
 

◆핀크X하나카드 ‘절미카드’

우선 핀크는 핀테크 기업과 카드사의 최초 협업 상품인 선불형 체크카드 ‘병카’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존 혜택 중심의 카드에서 더 나아가 사회적 의미까지 담고자 지난해 유기견으로 구조돼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인절미’를 핀크카드 시즌Ⅱ의 주인공으로 채택했다.

절미카드는 발급만 받아도 300원의 후원금이, 카드 사용 시 총 사용금액의 0.1%가 기부금으로 적립돼 고객에게 ‘더 나은 소비’의 가치를 제공한다. 올해 4월 1일 출시일로부터 11월 말까지 누적된 기부금은 올 연말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전달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핀크는 절미카드 출시를 기념하고자 기존의 핀크카드 고객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핀크카드로 1만 원 이상 처음 결제한 고객에게는 2천 원의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4월 말까지 진행되며 기본 혜택에 추가 캐시백을 더해 최대 3%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각각의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절미카드를 통해 월 50만원을 사용할 경우 1만 5천원의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절미카드는 기존 핀크카드와 동일하게 카드당 하나의 계좌만을 연결할 수 있었던 기존 카드 형태에서 벗어나 핀크 제휴 은행 중 최대 5개의 은행 계좌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주계좌를 변경할 수 있다.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 캐시백, 앱을 통한 소비평가와 통장 쪼개기 등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카카오페이X신한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카카오페이는 신한카드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무지 캐릭터가 그려진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라이언, 어피치에 이어 3번째로 기획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카드로, 신청 즉시 발급돼 카카오페이에 자동 등록된다. 발급 신청만 하면 실물 카드를 별도 등록하기 전에도 카카오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결제 금액의 2%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해외에서도 이용금액에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 이용 시 한도 없이 결제 금액의 1%를 적립해주며, 해외에서 인출 시 일 1회·월 1만원 한도 내 1건 당 3달러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코X삼성카드 ‘페이코 메이트 에디션’
페이코X삼성카드 ‘페이코 메이트 에디션’

페이코X삼성카드 ‘페이코 메이트 에디션’

NHN페이코는 ‘페이코 탭탭(PAYCO taptap) 삼성카드’에 ‘페이코 메이트’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디자인 2종을 출시했다. NHN페이코가 삼성카드와 제휴를 맺고 선보인 페이코 탭탭 삼성카드는 페이코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상품이다.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온·오프라인에서 페이코 앱으로 결제하면 이용 금액의 5%를 월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콘텐츠와 생활·편의 업종에서는 결제 방식과 무관하게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음원 서비스 벅스에서 페이코 탭탭 전용 이용권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커피 전문점과 헬스&뷰티(드럭스토어) 가맹점, 편의점, 배달 앱 이용 시에는 결제 금액의 5%를 적립해준다. 연회비는 국내용, 해외겸용(MASTER) 모두 9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