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은퇴자 마을로 조성된 곡성군 죽곡면 강빛마을.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19.8.16
자연 속 은퇴자 마을로 조성된 곡성군 죽곡면 강빛마을.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19.8.16

‘강빛마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사업’ 선정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2019년 시군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로 ‘강빛마을을 활용한 혁신프로젝트 사업’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시군의 지역혁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공모 절차를 걸쳐 선정한 것으로 올 하반기 사업추진을 위한 28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생생한 자연 속에 은퇴자 마을로 조성된 죽곡면 강빛마을의 시설과 현직에서의 풍부한 경험으로 전문적 역량을 갖춘 인적자원을 융합해 인문학 강의와 관광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선정에는 지역 내 부존자원의 가치를 재확립하고 활용도를 높인 점과 강빛마을을 중심으로 한 주민 참여형 사업이라는 점이 높은 점수를 끌어냈다.

곡성군 관계자는 “선정된 사업이 지역혁신협의회의 성공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면서 “군 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해 지역 내 작은 변화들이 모여 지역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혁신사업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