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는 진실 왜곡 멈추고 인정해야
퇴행적인 경제 보복 조치 철폐하라”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일본의 경제 보복에 한국 청년 불자들이 “일본 아베 정권은 한일 과거사와 관련된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배상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는 13일 성명을 통해 “아베 정권은 강제 징용 피해자 관련 판결이 1965년 한일기본조약과 청구권 협약에 대해 위반이라 주장하며 한국 정부를 비판하나, 이는 삼권분립에 기초하고 있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사법부의 결정에 행정부가 개입할 수 없음을 인지하지 못한 몰지각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역사적, 정치적 갈등을 경제적 보복으로 덮어버리려는 일본 정부의 태도 또한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법구경에서는 ‘해야 할 것은 하지 않고, 하지 말아야 할 것은 하는, 교만하고 깨어있지 못한 자들에게 번뇌는 늘어만 간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며 “아베 정권은 진실을 왜곡하는 현재의 태도를 버리고, 폭력을 자행하며 수많은 피해자를 양산했던 과거의 역사에 대해 인정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청년 대학생 불자들에게는 “법구경에서 ‘고타마의 제자들은 항상 잘 깨어 있다. 밤이나 낮이나 마음은 비폭력을 기뻐한다’는 말씀처럼 우리들은 성숙한 민주적 시민으로서, 민족주의적 감정이나 또 다른 혐오를 부추길 우려가 있는 무조건적인 반일적 태도를 경계하며 현 시국에 관심을 갖고 아베 정권의 무지한 태도에 대해 분명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동참을 촉구했다.

이들은 “1919년 3월 1일,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위해 두려움 없이 거리로 나섰던 수많은 청년들의 정의로운 태도를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며 “우리들은 아베 정권에 강제 징용 피해자와 위안부 피해자 및 일본의 제국주의적 침략으로 피해를 입은 수많은 피해자에 대한 진정성 있는 사과와 배상 및 시대 퇴행적 경제 보복 조치의 철폐를 단호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