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이 13일 화순읍 고인돌전통시장에서 폭염 대응 요령과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에는  의용소방대원, 안전보안관,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제공: 화순군) ⓒ천지일보 2019.8.13.
화순군이 13일 화순읍 고인돌전통시장에서 폭염 대응 요령과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에는 의용소방대원, 안전보안관,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제공: 화순군) ⓒ천지일보 2019.8.13.

폭염 대응 요령과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

[천지일보 화순=이미애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13일 화순읍 고인돌전통시장에서 제281차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용소방대원, 안전보안관,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화순군은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도록 폭염 대응 요령과 물놀이 안전수칙을 홍보했다.

화순군에 따르면 폭염을 이기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그늘에서 휴식을 반드시 기억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놀이 전 준비 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등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남은 여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폭염 대응 요령과 물놀이 안전수칙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며 “여름철 폭염 피해 예방 3대 원칙인 물, 그늘, 휴식을 지켜 건강을 잘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