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V 루머해명 “일베 표시 손모양? 무대 순서 표현한 것”
VAV 루머해명 “일베 표시 손모양? 무대 순서 표현한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AV 루머해명 “일베 표시 손모양? 무대 순서 표현한 것” (출처: VAV 공식 SNS)
VAV 루머해명 “일베 표시 손모양? 무대 순서 표현한 것” (출처: VAV 공식 SNS)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그룹 VAV가 일명 ‘일베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13일 VAV 소속사 A Team 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확인되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해당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며, 다른 SNS에서도 아티스트가 독톡한 손모양으로 숫자를 표현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고 밝혔다.

또 “사실여부를 확인 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 드리는 바입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VAV는 지난 11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SBS ‘인기가요’ 무대 이전 대기실 사진에서 한 멤버가 ‘일간베스트(일베)’를 연상케 하는 손동작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다음은 VAV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 team입니다.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확인되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해당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며, 다른 SNS에서도 아티스트가 독톡한 손모양으로 숫자를 표현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여부를 확인 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 드리는 바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