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천안교회, 4차 천기총 규탄집회… “진짜 반사회·반국가·반종교 집단은 누구인가!”
신천지 천안교회, 4차 천기총 규탄집회… “진짜 반사회·반국가·반종교 집단은 누구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담임 노민호, 이하 신천지 천안교회)가 11일 천기총 소속 빛과소금 교회 앞에서 공개 성경토론에 응할 것을 촉구하는 4차 대규모 집회를 열고 있다. (제공: 신천지 천안교회) ⓒ천지일보 2019.8.12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담임 노민호, 이하 신천지 천안교회)가 11일 천기총 소속 빛과소금 교회 앞에서 공개 성경토론에 응할 것을 촉구하는 4차 대규모 집회를 열고 있다. (제공: 신천지 천안교회) ⓒ천지일보 2019.8.12

강제개종사업, 반사회 반종교 반국가 실체 천기총 “공개토론 응하라”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담임 노민호, 이하 신천지 천안교회)는 11일 천기총 소속 빛과소금 교회 앞에서 공개 성경토론에 응할 것을 촉구하는 4차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이날 신천지 천안교회 500여명의 성도들은 대표자 성명서 낭독 후 반사회 반종교 반국가 실체 ‘성경 무시 천기총은 공개토론 응하라’라는 피켓을 들고 천기총을 향해 성경 공개토론 협상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한민국의 기독교를 대표한다는 한기총은 과거 일제 강점기 일본 신에게 찬양하고 교회 종까지 떼다가 바치며 반국가, 반사회, 반종교 행위를 감행했다”며 “한기총에 몸담고 있는 천기총은 그 잔재들의 조직이며 실체의 집단”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헌법 20조2항에 종교의 자유와 헌법11조에 차별을 받지 않는다고 명시됐는데도 불구하고 친일파 천기총은 나와 다른 교단을 정죄하는 행위를 강행하고 있다”며 “성경을 통해 참과 거짓을 가리는 것이 성경 토론회인 만큼 하나님을 믿는 신앙인이라면 인신공격성 비방을 중지하고 성경말씀 앞으로 나와 공개토론에 응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일 신천지 성도 2만여명은 천안 터미널 앞에서 천기총에게 성경토론을 촉구하며 그동안 천기총이 신천지를 향해 비방하고 비난해왔던 문제에 대해 천안 시민들에게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신천지 천안교회 측은 “천기총이 공개토론에 계속 화합하지 않을 경우, 천기총 소속 교회뿐 아니라 소속 교단의 총회에도 공개토론을 적극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담임 노민호 신천지 천안교회)가 28일 천안기독교총연합회(천기총) 소속 교회 아홉 곳 앞에서 공개토론을 촉구하는 2차 궐기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 천안교회)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담임 노민호 신천지 천안교회)가 28일 천안기독교총연합회(천기총) 소속 교회 아홉 곳 앞에서 공개토론을 촉구하는 2차 궐기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 천안교회) ⓒ천지일보 2019.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