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일 총격참사지인 텍사스 엘패소 방문 당시 기념촬영을 하며 '엄지척' 포즈를 취해 논란이 일고 있다(출처: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일 총격참사지인 텍사스 엘패소 방문 당시 기념촬영을 하며 '엄지척' 포즈를 취해 논란이 일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온유 객원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텍사스주 엘패소 총기난사 사건으로 부모를 잃은 아기 옆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8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전날 오하이오 데이턴과 텍사스 엘패소에서 놀라운 사람들을 많이 많났다”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CNN 방송에 따르면, 지난 주말 데이턴과 엘패소에선 총기난사 사건이 연이어 발생해 최소 31명이 숨진 사건 이후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는 현장을 찾아 피해자들을 위로했다.

엘패소 대학병원에서 멜라니아 여사는 총기 사건으로 부모를 잃은 생후 2개월 아기 폴을 안고 있었고, 트럼프 대통령은 곁에서 웃는 얼굴로 엄지를 세우고 있었다.

폴의 엄마 조던 안촌도(24)는 아이들 학용품을 사려고 엘패소 동부 쇼핑단지 내 월마트에 들렀다가 총격범 패트릭 크루시어스에 의해 살해됐다.

아기를 안고 있던 그는 총성이 들리자 본능적으로 몸을 돌렸고 머리에 총탄을 맞았다. 남편 안드레(23)도 아내 앞으로 뛰어들다 함께 목숨을 잃었다고 CNN은 전했다.

손가락이 골절된 폴은 퇴원했다가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의 방문에 맞춰 다시 병원에 왔다.

그라나 사진 속 웃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의 모습을 놓고 부적절한 제스처라며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민주당 전략가인 그레그 피넬로는 자신의 트위터에 아기가 트럼프 대통령의 사진 촬영에 소품으로 쓰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폴의 삼촌인 티토 안촌도는 “우리 가족의 비극을 정치화하지 말라”면서 트럼프 대통령을 두둔했다.

티토는 “(트럼프 대통령은) 한 명의 인간으로서 애도를 표하기 위해 왔을 뿐”이라고 말했다.

텍사스와 오하이오에서 31명이 사망한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8일(현지시간) 오후 6시 미국 텍사스주 한 고속도로에서 다른 차량을 들이받은 뒤 차에서 내려 소총을 난사해 2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지 경찰은 차량을 이용한 총격 사건 발생이며 히스패닉 남성이 갈색 셔츠를 입고 소총으로 차량에 총격을 가했다고 전했다.

피해 차량에 타고 있던 흑인 남성 2명이 숨졌고, 경찰은 달아난 총격범을 쫓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