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노스장례컨설팅’ 선불제상조·후불제상조 장점 결합 장례시스템 구축
‘에노스장례컨설팅’ 선불제상조·후불제상조 장점 결합 장례시스템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에노스장례컨설팅)
(제공: 에노스장례컨설팅)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에노스장례컨설팅에서 선불제상조와 후불제상조의 장점을 결합한 상호보완적 장례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에노스장례컨설팅 관계자는 “선불제 상조와 후불제 상조의 장점을 조합한 신개념 장례시스템을 통해 상조 서비스와 함께 미리 유가족이 원하는 장례식장 정보부터 장지 정보까지 안내하고, 유가족이 필요 항목을 개별 선택해 하나뿐인 장례를 맞춤으로 구성한다”며 “우리 가족에 딱 맞는 맞춤형 장례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전 가입 없이 무료로 장례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으며 장례비 정산은 후불제식으로 장례 마지막 날 발인 전 정산을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에노스장례컨설팅 측은 장례가 발생한 후 바로 급하게 후불제상조를 택하기보다 미리 맞춤형 장례컨설팅을 받아 시간적인 부담 없이 여유를 가지고 결정할 수 있고, 선택의 폭을 높여 장례식을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장례서비스 업계에서 실력으로 정평이 난 장례지도사가 직접 장례를 치루기 때문에 유가족들은 입관식에서 감동을 받고, 빈소부터 꼼꼼하게 신경 쓰는 서비스를 통해 방문하는 조문객들 사이에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후불제상조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실제 장례에 대한 이해 없이 오직 마케팅으로 낮은 품질의 초저가 상조상품으로 유인해 추가금액으로 이익을 얻는 상조회사를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합리적으로 장례를 치루고 싶어 하는 유가족들에게 정직한 장례문화를 전파하고 싶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