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14일 이석현 의원이 전날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 아들의 서울대 로스쿨 부정입학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가 최종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표해 국민들에게 걱정을 끼쳐드린데 대해 당으로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공개 사과했다.

손 대표는 이날 부산 동구 부산시당 사무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의원은 사회의 정의를 밝히고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온 의원으로, 잘못된 것을 시정하고자 하는 생각에서였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의원이 진지하게 사과 및 유감의 뜻을 표한만큼 이 점을 너그롭게 받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전날 정부가 발표한 전.월세 시장 안정 방안에 대해서는 "분양가 상한제 폐지 등 건설업자를 배불리는 내용이 핵심"이라며 "서민은 없고 부자와 대기업만 보이는 정책은 시정돼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도 이 의원 문제와 관련, "제가 서울대 총장과 통화했으며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에게도 (이 의원의 유감표명을) 알렸다"며 "앞으로 제보에 대한 확실한 조사와 물증이 있을 때 밝히는 계기와 귀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구제역 확산에 대해 "당론으로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서도 권력형 비리와 인사검증 시스템 잘못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통령 비서실장, 민정수석, 정무수석은 마땅히 물러나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대통령이 잔여임기에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