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 강화’ 캠페인 실시
경기도교육청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 강화’ 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포스터.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 2019.8.7
이벤트 포스터.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 2019.8.7

공익캠페인 3가지 이벤트 참여 형식

“미래 100년 준비하는 기회될 것”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31일까지 다음(Daum)포털사이트와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익캠페인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학생과 국민이 주체가 된 근·현대 역사를 재조명하고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뉴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공익캠페인은 1919년부터 현재까지 역사를 바탕으로 마련한 ▲국민이 주인으로 선 역사적 사건 ▲역사 바로 알기 ▲국민이 국민에게 말하다라는 세 가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형식이다.

참여자는 동학농민운동부터 3.1만세운동,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6월민주항쟁, 촛불민주주의에 이르는 주요 사건을 되짚어 보고, 역사의 주인공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댓글로 작성함으로써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을 강화하고, 국민 모두가 대한민국 과거 100년을 기억하고 현재를 성찰해 미래 100년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캠페인은 다음사이트에서 ‘경기도교육청’을 검색하거나, 캠페인페이지에 직접 접속해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