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횡성문화재단이 군민주도 축제기획과 문화도시 구현을 위한 서포터즈 모집 안내 포스터. (제공: 횡성군청)
(재)횡성문화재단이 군민주도 축제기획과 문화도시 구현을 위한 서포터즈 모집 안내 포스터. (제공: 횡성군청)

횡성군민과 (재)횡성문화재단간 문화적 징검다리 역할을 하게 될 횡성문화재단 서포터즈는 군민과 함께 문화예술 인프라를 조성하고 횡성한우축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활동 기간은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이다. 또한 군민서포터즈 협의회와 현장 활동을 통해 제15회 횡성한우축제와 횡성문화재단의 주요 문화예술사업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발전방안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생활문화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 횡성한우축제와 주요 문화예술사업, 지역문화예술과 관련 소식 등을 온·오프라인 상에 홍보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횡성문화재단 서포터즈는 횡성군민만 아니라 횡성에 거주하거나 횡성에 학교와 직장에 소속된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과 활동내용은 횡성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원활동가, 생활문화 사업 등 연관사업 유경험자, 횡성한우축제 및 횡성문화재단 사업 또는 연계사업 참여자는 우대한다.

지원 신청은 홈페이지 내 지정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8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을 수료한 서포터즈에게는 군민서포터즈 활동인증서, 횡성한우축제 단체티셔츠와 기념품을 제공한다.

특히 발제 등의 특별활동시에는 소정의 사례비를 지급하며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재)횡성문화재단 이사장 표창장이 수여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