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푸르지오자이 은하수 어린이집 등 3개소 총 172명

8월 12~23일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서 신청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중구가 2019년도에 신설되는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의 원아 모집 신청을 받는다.

이번 원아 모집은 오는 10월 1일 개원 예정인 영종1동의 영종센트럴푸르지오자이 등 3개 신축 아파트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입소대기 신청기간인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보육연령별 원아를 모집한다.

중구는 올해 3월 어린이집 2개소를 개원, 총 16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10월 개원을 앞둔 푸르지오자이은하수 어린이집(59명), 스카이시티자이 어린이집(59명), 오션하임 어린이집(54명) 등 총 172명을 원아를 모집한다.

구는 어린이집 3개소가 개원되면 신축 아파트 입주민들의 자녀뿐만 아니라 입소대기 점수가 높은 영종지역 거주 주민의 자녀에게도 혜택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소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서 신청하면 되고, 추후 입소우선순위에 따라 개별 통보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중구는 이번 3개소 개원에 이어 화성파크드림 등 신규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추가로 3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도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늘려서 공보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