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시청. ⓒ천지일보DB
강원도 춘천시청. ⓒ천지일보DB

9월 1일부터 시행

매달 1인당 10만원씩 지원

소득재산 관계없이 지급

[천지일보 춘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춘천시(시장 이재수)가 오는 9월 1일부터 현재 만 6세 미만의 모든 아동에게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만 7세 미만까지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지난해 9월 처음 도입된 이후로 소득재산 하위 90% 가구의 만 6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지급됐다.

이후 올해 1월 아동수당법이 개정되면서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매월 1인당 10만원씩 지원됐다.

다음 달부터는 아동수당 연령이 만 7세 미만으로 확대돼 춘천에서는 2300여명의 아동이 추가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시에서 지급하는 아동수당 대상자는 7월 기준 1만 1728명으로 연령 초과로 아동수당 지급이 중단된 만6세~ 만7세 미만(2012년 10월~ 2013년 8월생) 아동들은 별도 신청 없이 9월부터 아동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미신청한 아동은 이 달 안에 반드시 신청해야 9월부터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아동의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온라인 신청은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부모 각각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자세한 아동수당 관련 신청 문의는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보육아동과, 복지로 콜센터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